'듣다'에 참여하면...
 
대화가 오고가는 특별한 연주를 듣습니다.
주변의 소리로 하나의 이야기를 만듭니다.
무심코 스쳐 지나가는 소리들을 관찰합니다.


'듣다' | 조금 다르게 듣는 경험

‘듣다’는 우리의 바쁜 일상 속에서 놓치고 있는 소리들을 주위 깊게 들어보는 시간을 갖고 오감을 확장하는 기회를 가져보는 워크숍입니다. 그렇게 들려오는 소리를 유심히 바라보고 채집하여 그 소리로 상상의 이야기를 공유해 봅니다.

듣다 워크숍은 Drummer이자 Percussionist 백선열, Jazz Guitarist 최성호와 함께합니다. 참여자는 공연 중 즉석에서 감상을 나누며 함께 연주를 만들어 가는 경험을 해 볼 수 있으며, 연주자는 워크숍 참여자가 직접 녹음했던 소리, 몸이나 주변의 오브제로 만드는 즉흥적인 소리로 Jazz의 즉흥적인 Jam을 만드는 시도를 합니다.

다양한 일상의 소리 중 각자의 감정을 동원하여 특정 소리를 포착하고, 조용히 감상만 하는 공연이 아니라 즐겁게 놀이로 확장될 수도 있는장을 만듭니다. 일상에서 그리고 공연장에서 지금까지와는 조금 다른 방식으로 듣는 경험을 시도하는 워크샵이 될 것입니다.

'듣다'의 시간표

13:00 - 16:00   소리로 소설쓰기
16:00 - 19:00   콘서트 준비를 위한 휴식
19:00 - 21:00   대화로 연주하기

Artist | 판을 만드는 사람들은...

심재경 artist

홍익대학교 조소과를 졸업 후, 독일 '칼스루에'에서 미디어아트 공부를 했다. 현재 [안국동 레지던시 가옥]에서 교육 활동 아카이브 출간물을 집필하고 있다. 돗플레이, 미디어아트 협업 그룹 INP, 스토앤 워터, AEC 비빗펌 등 다양한 작업자 그룹과 함께 활동했다. 전시 기획, 코디네이터, 공공미술, 미디어를 활용한 예술활동을 비롯한 다양한 작업을 하고 있으며, 문화예술 교육활동가로도 활약하고 있다.

박준표 artist

고려대학교에서 언론학 석사를 마치고, 연세대학교 청년문화원 연구원으로 웹서비스를 기획했다. 현재는 청(소)년, 다양성, 뉴미디어를 키워드로 PINY라는 Social Venture를 실험하고 있다. 그의 목표는 다양성이 존중받는 즐거운 세상을 만드는 것이다. 10대 시절부터 시민문화, 캠프, 포럼,택틱컬 미디어,  웹서비스 등 다양한 기획과 연출, 실험을 해왔고 청소년 라디오 프로그램의 진행자로도 활동 중이다.

김화용 artist

중앙대학교 사진학과를 졸업하고 예술가, 문화기획자, 예술교육활동가, 여성주의문화운동가 등으로 활동했다.사회 정치적 시스템이 강요하는 고정관념, 이데올로기, 정체성, 편견 등에 질문을 던지고 경계, 타자, 다양성에 대한 고민을 지속했다.미술의 개념과 방식을 넘어선 만남, 여행, 워크샵, 문화운동, 퍼포먼스 등을 통해 이루어지는 것들을 만든다.최근에는 일상, 식의주, 빈공간, 버려진 것, 소소함에 대한 관찰을 즐거워하고 있다.

최성호 Jazz Guitarist

Mick Goodrick, Ben Monder, Bill Frisell, John Abercrombie 등과 같은 연주자로부터 영향을 받은 contemporary jazz 연주자로 현재 버클리 음대 재학중이다. 밴드'개구리', ‘아르마딜로’, ‘acid rain’ 과 기타트리오 최성호 밴드로 활동했으며, 2002 contemporary fusion jazz festival, jazz revolution in korea, '핫하우스' 기타 트리오, ‘에반스’ ,‘자라섬 jazz 페스티벌’ 등에서 연주하였다. 

백선열 Drummer/Percussionist
 
오랜 기간 홍대앞 클럽 등지에서 연주했으며, 뮤지컬 <지하철 1호선> 라이브 세션과 음악박물관 개관기념 음악회에 '한대수 밴드‘의 세션으로 참여했다. Radiohead, Bill Frisell의 영향을 받았다. 그룹 두번째 달, 앨리스 인 네버랜드로 활동 중이다.

장소와 참가신청

장소 : 안국동 레지던시 | Temporary Space 가옥

참가비 : 10,000원
(1부, 2부 워크숍은 한가지만 참여도 가능합니다)

참가인원 : 15명- 선착순 입금으로 마감합니다.
우리은행 256-144283-12-101(예금주:김화용)

참가신청 : 입금 후 이름 혹은 닉네임, 참여동기
함께 듣고 싶은 MP3 한 곡을 메일로 보내주세요

메일주소 : circuswoman@paran.com
[듣다 워크숍 신청] 제목을 달아서 보내주세요
  
 
딸림정보
  • [지도] 안국동 레지던시 찾아오는 법 : 안국역 1번출구 -> 오른쪽 골목 200미터 직진 -> 오른편 '송아당 갤러리' 골목 -> 골목 왼편 첫번째 집
Posted by Vidovit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k.burberrybagukr.com/ BlogIcon burberry sale 2013.04.07 19: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방안에는 신문지로 덮인 밥상이 놓여 있었다.

  2. Favicon of http://k.toryburchoutletxo.com/ BlogIcon Tory Burch Handbags 2013.04.08 01: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배우 송혜교는 용기와 개성의 조화로움이 절실하게 필요한 지금 이 시대의 완벽한 아름다움을 가졌다. 게다가, 동양과 서양 모두가 선호하는 외모를 가지고 있다.- 정구호(디자이너)

  3. Favicon of http://p.cheapoakleysunglassesdt.com/ BlogIcon cheap oakley sunglasses 2013.04.08 16: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왕비의 위상과 역할

  4. Favicon of http://p.baratasairmaxsx.com/ BlogIcon nike 2013.04.09 18:0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날씨가 아무리 추워두, 니가있어, 마음만은, 언제나 따뜻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