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들다'에 참여하면...
 
서로 다른 재능을 나누고, 배울 수 있습니다.
즉흥적인 아이디어가 환영받습니다.
다양한 배경의 사람을 만납니다.


'만들다' | 즉흥성이 만들어 낸 작품

'만들다'는 아티스트 레지던스 '가옥'과 교육연구소 '파이니' 주변의 동료들과 함께 합니다. '만들다' 워크숍은 정해진 프로그램이 없이, 서로 다른 사람들이 팀을 이뤄 즉흥적으로 무엇인가를 만들어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지난 해에는 '5분 연극', '안국동의 역사를 담은 소설' 등을 만들어내기도 했습니다.

올해는 가옥의 친구이나 동료인 교육연구소 파이니(PINY)를 초대해서 함께 작업합니다. 파이니가 만든 헬로보드 라는 미디어아트 도구를 간단히 배워서, 우리가 만들 무엇인가에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무엇을 만드는지는 워크숍에 어떤 사람들이 참여해 어떤 아이디어를 내느냐에 달려있습니다. 

심재경 작가의 "너를 위한 모자"로 시작하는 이번 워크숍은 다양한 재료와 사람들이 서로 어울리는 '휴식' 같은 시간이 될 것입니다. 즉흥성이 만들어낸 작품, 새로운 인연이 만들어낸 즐거움이 있습니다. 어떤 것이 만들어질지 모르는 불확실성과 불안함을 즐기게 될 것입니다.

'만들다'의 자원목록

만들다 워크숍의 자원 목록을 공개합니다. 이 재료들을 손으로 만지고, 엮어서 무엇인가를 만들게 됩니다. 
  1. 도화지 10장
  2. 헬로보드 10대 (http://helloborad.piny.cc)
  3. 양면테이프, 가위, 칼
  4. 싸이펜, 크레파스
  5. 고장난 휴대폰 5대
  6. 테니스공 2개
  7. 실, 색종이
  8. 재활용 바구니(안에는 패트병, 라면봉지 등등)
  9. 빔 프로젝터, LCD 모니터 (30인치)
  10. 워크숍에 참여하는 10여명의 사람들
Artist Talkers | 판을 만드는 사람들은...

심재경 artist

홍익대학교 조소과를 졸업 후, 독일 '칼스루에'에서 미디어아트 공부를 했다. 현재 [안국동 레지던시 가옥]에서 교육 활동 아카이브 출간물을 집필하고 있다. 돗플레이, 미디어아트 협업 그룹 INP, 스토앤 워터, AEC 비빗펌 등 다양한 작업자 그룹과 함께 활동했다. 전시 기획, 코디네이터, 공공미술, 미디어를 활용한 예술활동을 비롯한 다양한 작업을 하고 있으며, 문화예술 교육활동가로도 활약하고 있다.

박준표 artist

고려대학교에서 언론학 석사를 마치고, 연세대학교 청년문화원 연구원으로 웹서비스를 기획했다. 현재는 청(소)년, 다양성, 뉴미디어를 키워드로 PINY라는 Social Venture를 실험하고 있다. 그의 목표는 다양성이 존중받는 즐거운 세상을 만드는 것이다. 10대 시절부터 시민문화, 캠프, 포럼,택틱컬 미디어,  웹서비스 등 다양한 기획과 연출, 실험을 해왔고 청소년 라디오 프로그램의 진행자로도 활동 중이다.

김화용 artist

중앙대학교 사진학과를 졸업하고 예술가, 문화기획자, 예술교육활동가, 여성주의문화운동가 등으로 활동했다.사회 정치적 시스템이 강요하는 고정관념, 이데올로기, 정체성, 편견 등에 질문을 던지고 경계, 타자, 다양성에 대한 고민을 지속했다.미술의 개념과 방식을 넘어선 만남, 여행, 워크샵, 문화운동, 퍼포먼스 등을 통해 이루어지는 것들을 만든다.최근에는 일상, 식의주, 빈공간, 버려진 것, 소소함에 대한 관찰을 즐거워하고 있다.

PINY 김승범 박동희 박준표 http://piny.cc

파이니 는 창의적인 커뮤니케이션과 컴퓨팅을 교육합니다. PINY는 2007년부터 현재까지 다양한 교육 실험을 해왔습니다. 중학교와 영재교육원, 저소득층 어린이들과 대안학교의 청소년들, 대학생, IT전문가와 교사 등 다양한 계층과 연령을 대상으로 실험을 진행 해왔습니다

  • 파이니는 창의성, 컴퓨팅, 정보공유를 키워드로 하는 교육 연구소입니다.
  • 파이니는 교육과정 설계, 학습자의 경험을 디자인하는 컨설팅 팀입니다.
  • 파이니는 다양한 전문분야를 연결하고 학습을 실험하는 네트워크입니다.

장소와 참가신청

장소 : 안국동 레지던시 | Temporary Space 가옥

지참금 | 3000원(재료비)
간식과 식사비는 각자 부담합니다.

참가 : 초대장에 답장으로 참가신청
    


 
딸림정보
  • [지도] 안국동 레지던시 찾아오는 법 : 안국역 1번출구 -> 오른쪽 골목 200미터 직진 -> 오른편 '송아당 갤러리' 골목 -> 골목 왼편 첫번째 집
Posted by Vidovit

댓글을 달아 주세요